[공모주] "꿈비" 청약정보 알리미
안녕하세요:)
"꿈비" 공모주 청약정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.
1. 회사개요
1) 사업개요
- 놀이방 매트, 유아용 침구류 및 원목 가구, 스킨케어, 세제, 반려동물 용품 등
유아용품 제조 및 도소매 사업을 영위
- 온라인 판매가 주력, 국내 전체 매출의 99%가 온라인 판매 채널을 통해 발생
2) 주요제품
[좌측: 폴더매트 / 우측: 셀프시공 롤매트]
[좌측: 신생아 원목 아기 침대 / 우측: 원목 범퍼침대]
2. 수요예측
1) 참여내역
기관수요예측이란 공모주 청약에 앞서 기관투자자가 상장예정회사의 증권신고서 및 투자설명서를
참조하여 매입희망수량 및 가격제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.(확정공모가 산정에 중요한 지표)
기관투자자들이 수요예측에 참여한 건수는 총 1,590건(국내 1,481건 / 해외109건)이고 신청수량
은 총 2,165,978,000주(국내 2,036,358,000주 / 해외 129,620,000주)이며 최종 기관경쟁률은
1,547.13 대 1로 확정되었습니다.
★ Point①. 과거 3개년 평균 경쟁률(964.83 대 1) 보다 높은 경쟁률
2) 가격제시
1,590건이 참여한 기관투자자들이 제시한 공모가액은 5,000원 이상이 89.3%, 4,500원 초과 ~
5,000원 미만이 0.1%, 4,500원이 10.3%, 가격미제시가 0.3%로 가장 많은 비율은 5,000원
이상이 차지했습니다.
★ Point②. 희망공모가 밴드상단인 4,500원을 초과한 5,000원으로 공모가 확정(아쉬운 부분)
3) 의무확약
의무확약이란 일정기간 동안 배정받은 주식을 팔지 않는 대신 기관투자자에게 우대하여 공모주를
배정하는 것인데 전체 신청수량 중 12.24%는 확약을 제시하였습니다.
★ Point③. 확약비율이 10%대로 보통의 확약비율
4) 가치평가
주당가치를 평가함에 있어 국내 증권시장에 기상장된 유사기업의 실적을 기준으로 PER을
산정하여 가치평가에 활용하였습니다.
* PER(Price Earning Ratio)란?
PER은 해당기업의 주가가 주당순이익(EPS)의 몇 배인지 나타내는 수치로 수익성의 대표적 지표
(A)는 2021년 4분기 ~ 2022년 3분기 당기순이익을 적용
(B)는 유사기업 3개사[시디즈,오하임아이엔티,퍼시스 ]의 평균 PER를 적용
5) 공모가액
가치평가를 통해 산출된 주당 평가액 5,183원에서 22년 01월 ~ 12월 기간 신규상장법인(66개사)
희망공모가 할인율을 적용하여 희망공모가액 밴드 4,000원 ~ 4,500원을 산출하였고
수요예측 결과와 시장 상황을 고려하여 발행회사와 대표주관회사가 협의하여 확정공모가액을
5,000원으로 결정하였습니다.
3. 청약정보
이상으로 "꿈비" 관련 회사개요/수요예측/청약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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감사합니다:)
※ 주의사항
- 해당 게시물은 공모주 청약정보에 대해 알려드리는 것으로 절대로 투자추천이 아닙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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